그림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계신가요?
미대입시에 대한 Q&A
-
대학생의 경우 입시생과 별도로 수업을 받고싶을 경우 취미반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.취미반에서도 대학수업과 관련된 드로잉, 색채 등의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-
충분히 가능합니다. 상위권 대학 서울대, 국민대, 세종대, 건국대 등에 진학할 수 있는 실기 기간은 고 1,2학년 때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. 중위권 성적으로도 고 1,2학년 때부터 성실하게 준비하면 상위권 대학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.
실제로 2015년 올해실기 1년~2년 사이의 수능 5등급 학생들도 세종대에 합격했습니다. -
당연히 잘 할 수 있습니다. 노력하는 사람이 소질을 타고난 사람보다 좋은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.
천재나 영재들도 능력을 개발하지 않으면 20% 밖에 재능을 발휘하지 못 한다고 합니다. 미술이란 분야가 더욱 그렇습니다.
애니톡의 학생들은 소질을 떠나 열심히 노력해서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고 있습니다. -
일반적으로 미술교육비가 상당히 많이 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하지만 실질적으로 일반계열 학원비보다 미술학원비가 더 저렴합니다. -
현재 고1, 고2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바로 시작하세요. 실기 반영비율이 50 ~ 70%로 매우 높습니다.
바로 실기를 잡으면 대학이 보입니다.
인문. 자연 계열에서 전문대 진학 가능 수준의 낮은 수능 점수로도 서울 상위권 4년제 미술대학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. -
미대입시의 수능 준비는 언어, 외국어 위주로 준비하면 됩니다.
대학 진학을 위해 모든 과목을 준비해야 하는 일반계열과는 달리 대학별 실질 반영 과목인 언, 외, 탐 위주로 준비하면 됩니다.
수능부담이 적은 미대입시를 준비해서 상위권 대학에 도전해보세요. -
미술대학 내신성적 실질 반영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. 또한 내신은 최하 등급에도 기본점수가 주어지기 때문에 내신반영비율은 3 ~ 10%로 일반 계열에 비해 낮습니다. 반영 과목도 전과목이 아닌 국어, 영어 위주로 반영됩니다.